IT

T-map 내비게이션 | 나의 운전습관은 몇 등인가

지지피아 2021. 7. 27. 07:19
728x90
반응형

t-map

T-map은 스마트폰으로 오래 사용 중인 내이게이션 앱이다. 카카오맵 내비게이션도 있고, 네이버지도 내비게이션도 있고, 아이나비 에어도 있다. 무료 앱이니 이것도 사용해 보고 저것도 사용해 본다. 물론 알고리즘이 다르다보니 안내하는 길도 다르다.

몇 년 전 가평에서 인천에 오는데 정말 내비게이션 안내만으로 가보자. 100km 정도의 거리를 200km로 돌아돌아 온 적이 있다. 내가 아는 길이 더 나을 때도 있다. 요즘은 워낙에 뛰어난 정도와 알고리즘으로 많이 개선되었지만.

T-map을 사용하다보면, 위 사진처럼 나의 운전습관을 보여주는 화면이 있다. 몇 명이 사용하길래 상위 11%인데 150만 등인지...94점이면 우등상아닌가?

 

보험료도 할인해 준다?

t-map

 

나의 운전 점수에 따라 보험사별 할인이 적용되니, 저처럼 150만등 하시면 잘 알아보세요^^ 

보험사별로 조건도 다르니, 안전운전하시고 할인혜택 받으시면 좋겠죠. 

 

목표는 안전운전

t-map

과속만 체크하는 줄 알았더니, 급가속 및 급감속도 체크하고 있네요.

거기에 온실가스 저감량까지. 

안전운전하시고, 온실가스도 저감할 수 있는 운전습관을 가져봅니다^^

99점 도전.

본 포스팅은 T-map은 물론, 자동차와 환경 등 정부기관에서 아무 것도 제공받지 않았습니다.

 

■ 지금까지 "네비게이션"이라고 알고 있었는데 "내비게이션"이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