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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자사 드럼세탁기의 유리문 파손 상황에 대해 무상서비스를 시행한다고 합니다.
삼성전자의 안내문을 보면 일부 모델의 도어 강화유리가 접착 불량 등으로 이탈하는 사례가 발생하여 교환 서비스를 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발생한 문제에 대한 명확한 안내가 누락되어 있습니다. 단순 접착 문제가 아닐 수도 있다.
- 무상서비스는 무상서비스이고, 적극적인 안내가 필요하다.
- "접착 불량 등"이란 모호한 표현이 문제 입니다.
- 접착 불량으로 유리 강화유리가 폭발한 것인가?
국가기술표준원 보도자료를 보면 (삼성전자 공지 사항에는 아래 그림 처럼 "접착 불량 등"이라고 표기)
사업자 자체 분석 결과, 제품 생산 과정에서 도어 커버와 외부 유리 부착 과정에서 커버 접착면에 잔류한 이물질 등으로 인한 외부 유리의 이탈 가능성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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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무상 서비스 모델 - 비스포크 그랑데 중 일부
■ 제조일시 : 2021.9월∼2022.5월 생산모델, 91,488대
■ WF24A95**, WF24B96**, WF25B96**
WF24A95**(8종) | WF24B96**(9종) | WF25B96**(7종) |
WF24A9500KB | WF24B9600KB | WF25B9600KB |
WF24A9500KE | WF24B9600KE | WF25B9600KE |
WF24A9500KF | WF24B9600KF | WF25B9600KF |
WF24A9500KP | WF24B9600KP | WF25B9600KP |
WF24A9500KS | WF24B9600KS | WF25B9600KS |
WF24A9500KW | WF24B9600KV | WF25B9600KV |
WF24A9500YE | WF24B9600KW | WF25B9600KW |
WF24A9501KV | WF24B9600ME | |
WF24B9600NE |
※ 출처 : 삼성전자 서비스 홈페이지
모델명 확인 방법 (출처 : 소비자위해관리시스템)
삼성전자 서비스 1588-33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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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서비스 문제점은 없는가?
- 제품 상태 및 사용환경 점검
- 불량 도어는 개선된 도어로 무상 교체
대상 모델을 가지고 있는 소비자가 서비스센터에 연락하면 빠르게 무상수리를 한다는 내용입니다.
해당 무상서비스를 하게 된 이유는 유리 강화문이 파손되어 소비자 피해가 발생했을 뿐 아니라, 다리를 다치는 사고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단순히 해당 제품의 고장을 일으키는 정도가 아니라 사람에 대한 부상 위험이 있다는 것입니다.
신문에 기사화 된 것은 성인이 다리를 다쳤는데, 만약 아이가 앞에 있다가 혹은 반려동물이 비슷한 상황에 놓였다면 상상하기 싫은 결과가 나타났을 수도 있습니다.
보다 적극적인 리콜이 이루어져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소비자 입장에서는 삼성전자 드럼세탁기를 사용한다면 위 모델명을 확인해 보시고, 동일 모델이라면 당연히 무상 교체를 요구해야 합니다.
과연 다른 모델에서는 동일한 문제가 없을지 사용자 입장에서는 불안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해당 모델도 바로 무상 교체 서비스를 받지 못했다면 사용을 중지해야 심리적 안정과 물리적 위험에서 벗어날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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