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기존 TV 매체 뿐 아니라 유튜브를 포함한 다양한 플랫폼을 대상으로 한국갤럽이 조사한 좋아하는 방송프로그램에 대해 살펴봅니다.
1. 조사개요
- 조사기간: 2023년 1월 17~19일
- 표본추출: 무선전화 RDD 표본 프레임에서 무작위 추출(유선전화 RDD 5% 포함)
- 응답방식: 전화조사원 인터뷰(CATI)
- 조사대상: 전국 만 18세 이상 1,000명
- 표본오차: ±3.1%포인트(95% 신뢰수준)
- 응답률: 8.6%(총 통화 11,686명 중 1,000명 응답 완료)
- 의뢰처: 한국갤럽 자체 조사
반응형
2. 좋아하는 프로그램 TOP 20
TV조선의 미스터트롯2가 8.5%의 선호도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세간의 주목을 받는 넷플릭스의 "더 글로리"가 아깝게 8.0%로 2위에 랭크되었습니다.
이제 OTT의 위력이 실감됩니다.
2023뇬 1월 9일에 첫 유튜브 방송을 시작한 "김어준의 겸손은힘들다 뉴스공장"이 시청자들의 응원에 힘입어 유튜브 플랫폼 최초로 13위에 랭크되었습니다.
100만, 200만 구독자가 있는 유튜브 채널은 많지만 일반 대중에게 이렇게 영향력있는 유튜브 시사채널은 없습니다.
김어준씨의 한 마디가 생각납니다. "오세훈 시장, 땡큐"
3. 더 글로리 - 성별 연령별 선호도
2-30대 여성의 20%가 넘는 지지와 3-40대의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 자료 출처 : (주)한국갤럽 홈페이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