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갤럭시 충전기 연결 확인 | 고속충전 문제 | 물기 감지 알림 |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방문 전 체크사항

지지피아 2022. 8. 9. 00:28
728x90
반응형

삼성전자 갤럭시 모바일을 사용하다보면 마주하게 되는 메시지가 "충전기 연결 확인" 입니다. 특히 고속 초고속 충전 가능 모델 사용하다보면 더 자주 나타납니다. 서비스센터에 가기 전 몇 가지를 확인해 봅니다.

이 문제는 갤럭시 노트 8, 10을 사용할 때도 현재 갤럭시 S22 울트라를 사용할 때도 마찬가지 입니다.

충전기_연결_확인

 

1. 충전기 문제 -  (초)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모델을 사용해 봅니다.

가.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어댑터인가?
  -  어댑터도 소모품이므로, 교체 시기가 되면서 고속 충전이 안될 수 있습니다.

나. 충전기 자체의 문제인가?

 

2. 충전 포트 문제 -  충전기 및 스마트 폰

가. 충전 포트 오염 등 이물질(먼지)이 있는 경우
나. 부드러운 붓 등으로 포트를 닦아본다.
다. 입으로 불어서 빼내 본다.

충전기_연결_확인_포트 문제

 

3. 배터리 충전 설정 문제

고속충전기를 연결했는데, 일반 충전으로 알람이 뜰 경우

가. 설정 ▶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 기타 배터리 설정  ▶ 충전  ▶ 고속 충전, 초고속 충전, 고속 무선 충전 "ON"

충전기_연결_확인_충전방식_설정_1
충전기_연결_확인_충전방식_설정_2
충전기_연결_확인_충전방식_설정_3
충전기_연결_확인_충전방식_설정_4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4. 물기 감지 알림 해결 방안

물기 감지 알림은 충전 단자에 물기가 감지되어 충전하면 안됨을 표시합니다.
이 때 유선 충전은 하면 안됩니다. 충전 단자가 마를 수 있도록 기다려야 하며, 무선 충전은 가능합니다.

단, 물기가 충분히 건조되었음에도 "물기 감지 알림"이 계속 나올 경우는 아래 설정을 따라서 "캐시 삭제"를 실행해 봅니다.

■ 설정 ▶ 애플리케이션 선택  ▶ 필터 및 정렬 아이콘 선택  ▶ 시스템 앱 표시 스위치 "ON"으로 오른쪽 선택
 ▶ USB SETTING 으로 들어가서 저장공간을 선택   ▶ 우측 하단 "캐시 삭제" 선택하여 캐시를 지웁니다. 

갤럭시_충전기_연결_확인_2_1
갤럭시_충전기_연결_확인_2_2

 

▦ 위 체크 사항을 확인했는데도 정상적인 고속 유선 충전이나 물기 감지 알림이 계속 나올 경우,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예약 방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가급적 개인적으로 분해 조립은 권하지 않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