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삼성전자 갤럭시 모바일을 사용하다보면 마주하게 되는 메시지가 "충전기 연결 확인" 입니다. 특히 고속 초고속 충전 가능 모델 사용하다보면 더 자주 나타납니다. 서비스센터에 가기 전 몇 가지를 확인해 봅니다.
이 문제는 갤럭시 노트 8, 10을 사용할 때도 현재 갤럭시 S22 울트라를 사용할 때도 마찬가지 입니다.
1. 충전기 문제 - (초)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모델을 사용해 봅니다.
가.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어댑터인가?
- 어댑터도 소모품이므로, 교체 시기가 되면서 고속 충전이 안될 수 있습니다.
나. 충전기 자체의 문제인가?
2. 충전 포트 문제 - 충전기 및 스마트 폰
가. 충전 포트 오염 등 이물질(먼지)이 있는 경우
나. 부드러운 붓 등으로 포트를 닦아본다.
다. 입으로 불어서 빼내 본다.
3. 배터리 충전 설정 문제
고속충전기를 연결했는데, 일반 충전으로 알람이 뜰 경우
가. 설정 ▶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 기타 배터리 설정 ▶ 충전 ▶ 고속 충전, 초고속 충전, 고속 무선 충전 "ON"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4. 물기 감지 알림 해결 방안
물기 감지 알림은 충전 단자에 물기가 감지되어 충전하면 안됨을 표시합니다.
이 때 유선 충전은 하면 안됩니다. 충전 단자가 마를 수 있도록 기다려야 하며, 무선 충전은 가능합니다.
단, 물기가 충분히 건조되었음에도 "물기 감지 알림"이 계속 나올 경우는 아래 설정을 따라서 "캐시 삭제"를 실행해 봅니다.
■ 설정 ▶ 애플리케이션 선택 ▶ 필터 및 정렬 아이콘 선택 ▶ 시스템 앱 표시 스위치 "ON"으로 오른쪽 선택
▶ USB SETTING 으로 들어가서 저장공간을 선택 ▶ 우측 하단 "캐시 삭제" 선택하여 캐시를 지웁니다.
▦ 위 체크 사항을 확인했는데도 정상적인 고속 유선 충전이나 물기 감지 알림이 계속 나올 경우,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예약 방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가급적 개인적으로 분해 조립은 권하지 않습니다.
728x90
반응형